본문 바로가기

Old articles/Mac Life

맥에서 안드로이드 개발을 위한 준비과정 - 3. 안드로이드 SDK 설치하기

반응형

 

 맥에서 안드로이드 개발을 위한 준비과정 - 3. 안드로이드 SDK 설치하기

이전글에서 맥용 이클립스와 안드로이드 ADT를 설치하는 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에는 가장 핵심적인 부분에 해당하는 안드로이드 SDK 설치하는 과정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0. Android SDK를 받기위해 개발자 사이트(http://developer.android.com/index.html)에 접속하여

상단의 SDK메뉴를 클릭합니다.

 

21. Download the Android SDK 화면에서 Mac OS X의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22. 다운로드 된 파일의 압축을 SDK를 저장할 공간에 압축을 해제합니다. (나중에 그 위치를 이클립스에서 지정해야 합니다.)

압축을 풀면 다음과 같은 폴더들이 있습니다. tools 폴더 내로 들어갑니다.

 

23. tools 폴더 내의 android 파일을 실행합니다.

 

24. 위와 같은 창이 나오면 필요한 패키지를 선택한 후  Install xx packages를 클릭하여 설치합니다.

 

25. Accept All을 선택한 후 Install을 클릭합니다.

 

26. ADB를 재시작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Yes를 클릭하면 됩니다.

 

27. 위와 같은 메시지가 출력되면 설치가 다 된 것입니다.

 

다음에는 이어서 이클립스에서 안드로이드 SDK를 지정하고 간단한 HelloWorld를 표시하는 테스트 어플까지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밑의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조금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로그인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