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articles/Blog Life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 5. 피드용 애드센스 달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 5. 피드용 애드센스 달기

지난번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중에 검색 애스센스를 다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했었는데요.

오늘은 블로그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피드 기능 대신에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의 피드용 애드센스로 대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피드용 애드센스는 부정적인 의견이 많은 편입니다.

피드를 이용하는 이유에는 자주 방문하는 블로그들의 새 글을 편하게 모아서 받아보기 위한 것도 있지만

각 블로그들의 광고나 기타 지저분한(?) 것을 피하기 위해서 구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피드에까지 광고를 넣는 것은 블로그 주인이 수익에 치중하는 모습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구독자수를 줄이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애드센스에서 제공되는 기능인 만큼 수익을 극대화하길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피드용 애드센스를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합니다. - http://www.google.com/adsense

애드센스 아이디가 없는 경우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 1. 가입하기 글을 보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2. '내 광고' 탭을 클릭합니다.

 

3. 옆의 사이드바에서 '피드'를 클릭합니다. 아마도 한번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안내와 함께 '피드용 애드센스 시작'이라는 버튼이 나올 것 입니다. 버튼을 클릭해서 피드용 애드센스를 시작합니다.

 

4. '피드 - 피드 광고' 화면에서 '새 피드 단위'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새 피드 단위 만들기' 화면입니다.

이름과 크기는 자동으로 결정되므로 설정할 것이 없고

광고 유형, 빈도, 게시물 길이와 게제 순위는 적절하게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색상과 사용자설정 채널은 그냥 두셔도 무방합니다.

마지막 항목의 피드에서 피드를 할당하기 위해서 '새 피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6. 새 피드 활성화 화면에서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자신의 블로그의 주소에 /rss 를 붙여서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 : http://istarcube.tistory.com/rss)

 

7.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피드 주소' 항목의 주소를 잘 기억해 둡니다.

다른 설정은 그대로 두셔도 됩니다.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8. 피드 적용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 입니다.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이전 5번 화면의 아래쪽에 다음과 같이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저장'을 클릭합니다.

생성된 피드버너 주소를 기존의 티스토리 주소의 /rss 대신 사용하면 됩니다.

 

저도 한RSS에서 애드센스광고가 나오다 안나오다 하는 현상이 있어서

해결 중에 있습니다. 혹시 해결 방법 아시는 분은 댓글 좀 부탁드립니다. ^^;;

 

밑의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조금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로그인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