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articles/Blog Life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 6. 지급 보류 해제하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 6. 지급 보류 해제하기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의 RSS 피드용 애드센스를 다는 방법을 설명하였습니다.

이로써 약 5회에 걸쳐서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고 각 제품들을 다는 방법을 다루었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면서 일정금액에 도달하면 나오게 되는 지급 보류 화면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누적되는 금액이 약 10$에 도달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시고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해 주신 모든 분들께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물론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최종 수입에 붉은 색 글자로 '지급보류'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상단의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여 해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를

클릭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에서는 3가지 정보(PIN, 지급 방식, 세금 정보)를 요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국, 간단히 정리하면 이 3가지 절차를 마무리 하면 지급보류가 해제됩니다.

 

PIN인증은 가입시 입력한 주소로 엽서가 한통 도착하는데 그 엽서에 적혀있는 PIN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11월 25일에 발급되었다고 하는데 아직 3일밖에 되지 않아서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도착하면 이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급 형식은 Western Union Quick Cash와 수표(일반/등기)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표의 경우 일반은 말 그대로 일반 우편으로 오기 때문에 분실의 위험이 있고

등기는 추가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잘 선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실물 수표를 받는 것에 기쁨을 느끼시는 어떤 분께서는 선택하시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Western Union Quick Cash는 인터넷을 통해 즉시 처리가 가능하고

기업은행과 국민은행(일부 지점에서만 가능하다는 정보가 있습니다.)에서 바로 교환이 가능하다는 장점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이 선택사항을 고르게 됩니다.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를 선택한 경우에는 수취인 이름과 성을 구분해서 영어로 작성하시고

아래의 체크박스 '위 담당자 이름과 일치하는 정부 발행 ID가 있음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한 뒤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하면 간단히 완료됩니다.

 

위와 같이 지급 방식이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금정보는 '지금 정보를 제출 하십시오.' 버튼을 클릭합니다.

 

미국에 관련된 무언가(?)가 있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저는 토종 한국인이라 해당사항이 없더군요.

'계속'을 클릭합니다.

 

전부 해당사항이 없으면 '미국내 활동 없음 확인서'가 나옵니다.

하단의 상자에 자신의 이름을 기입하고 '정보 제출'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히 완료됩니다.

 

첫 화면에서 나온 정보가 거의 비슷하게 다시한번 나타납니다. 미국에선 세금이 국내보다 더 엄격한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의 3가지 항목을 완료하면 지급보류가 해제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밑의 추천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조금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로그인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요~! ^^)


반응형